요즘 넥스터즈 형님들과 타이젠/안드로이드/아두이노 개발을 하고 있다....

아.......타이젠..............


진짜 암덩어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 자료가 나와 있는게 너무 없어서 찾아보기도 힘들고 예제코드도 찾아보기가 너무 힘들었다.


내가 부딪힌 문제는 "액티비티 이동"인데


자료가 없다................


아마 갤럭시 기어 처음 만드는 사람들은 다 이 글을 읽으면서 나랑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처음 접근한 방법은 

javascript의 window.location을 이용한 접근이였다.


하지만 window.location은 진짜로 인터넷으로 연결이 되어버리고, 404에러가 떠버린다 ㅋㅋㅋㅋㅋㅋ


window.location.replace()도 마찬가지.


그래서 차선으로 선택한 방법이 모든 HTML의 visible을 hide로 설정 해놓고, 버튼이 눌리는 화면만 visible하게 변경해주는 방법을 선택했는데~


점점 코드가 스파게티가 되어간다.


가독성도 매우 떨어지고, 넥스터즈 행님들에게 이걸 보여주면... 속으로 욕하겠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액티비티 이동에 대해서 겁나 찾았지



생각보다 겁나 쉬웠다.


바로 <a>태그를 이용하는건데, 나는 애시당초 View코드와 Controller 코드를 나눠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아예 생각도 하지 못했던 것이다.


음..뭐


<a href="otherPage.html" data-role="button">다른 페이지로 이동</a>


이런식으로 설정하면 된다.


data-role에 button을 부여해주면 버튼과 동일한 UI로 표현된다.


근데 <a>태그에 속성으로 저렇게 정해주는걸 알아도 나는 안쓸꺼야..


<a>태그를 알아내고 나서도 겁나 찾아 헤매고 비로서 포스팅 하기 10분전에 해답을 찾았지.


자바 스크립트 내에서 페이지 이동을 지원하는 TAU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사용 방법은



tau.changePage("경로") 혹은, 파일이나 특정 엘리먼트를 지정해 주고 싶을땐 tau.changePage(엘리먼트) 이렇게 지정해 주면 된다.


타이젠에서 html을 나누지 않고, html 페이지 하나에서 화면을 두개를 보고 싶을땐 <div data-role="page"> 이렇게 했던걸 이제 변경해주면 될듯?



화면 이동시에도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


1. slide - 화면을 위 아래로 이동하면서

2. flip - 화면을 회전 하듯이

3. pop - 새로운창 확대하듯이 ( 제일 안쓸거 같음ㅋ)

4. fade - 화면이 사라지듯이

5. slidedown - 화면을 아래로( ppt의 화면전환처럼)

6. slideup - 화면을 위로 (이것도 ppt의 화면 전환처럼)


이건 tau에 적용시켜주면 된다.


tau.changePage("경로", { transition:"slide"});   이런식으로 ㅎㅎ


모두 잘 가져다 썻으면 좋겠다.


그래도 삽질은 나쁜것이 아니니까, 모두 삽질 엄청 해보다가 이 글 발견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